어디서나 고품질 사회서비스 이용을 통해 국민 일상이 지켜지도록
사회서비스 제공기관의 성장을 지원합니다.

케어누리가 무엇인가요?

케어누리는

보건복지부와 중앙사회서비스원의 지원을 받아 2023년 사회서비스 표준모델 공유화 사업의 일환으로 사회적협동조합 도우누리가 설립한 재가 장기요양 서비스(방문요양·방문목욕) 브랜드입니다.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회를 이어주는 공익기업으로 방문요양 및방문목욕 서비스를 제공하는 재가장기요양기관들이 좋은 돌봄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 사회서비스의 공공성 강화와 서비스 이용자 및 종사자 모두의 권익보호를 실현합니다.

케어누리의 핵심 철학은 “존엄케어”로, 전문적이고 표준화된 시스템을 구축하여 국민 모두에게 어디서나 믿을 수 있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케어누리 사회서비스 표준모델 공유화 사업은 우수 제공 기관의 서비스 모델과 경영노하우를 표준화하고,

소규모 제공기관과 공유하여 양질의 공급자를 육성하는 사업입니다.

케어누리의 심볼은 사람이 형상화 된 모습입니다.

케어누리(CareNuri)는 ‘돌보다’는 뜻의 영어 ‘케어(Care)’와 ‘세상’을 예스럽게 이르는 순우리말 ‘누리(Nuri)’를 합성한 말로, “함께 돌보는 세상”이라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한 사람을 여러 사람이 감싸주는 모습을 이미지화 하였으며, 웃음과 미소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가운데 i의 형상은 나, 혹은 돌봄이 필요한 한 명의 사람을, 주변을 둘러싼 U 모양은 i가 쉬고 있는 둥지(보금자리), 나를 돌보는 you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또한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을 중심에 두고 재가장기요양기관과 지역사회가 함께 돌보는 의미와 요양보호사와 사회복지사가 함께 돌보는 모습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나(i)와 너(U), 사람과 사람의 선하고 긍정적인 관계, 돌봄을 상징하고 있는 케어누리의 심볼은 케어누리가 추구하는 목표와 가치를 핵심 메시지로 담고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 사람들의 고민을 덜고
어디에서나 믿을 수 있는 고품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케어누리가 함께 하겠습니다.

함께 돌보는 세상,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의 존엄성을 우선합니다.

케어누리를 믿을 수 있는 이유

사회적협동조합 도우누리

2008년도에 자활공동체로 출발한 사회적기업이며, 돌봄서비스가 기관의 이익을 추구하기 위한 상품으로 전락 되어가는 현실에서 사회서비스의 가치를 회복하고자 직원 스스로가 출자하여 만든 보건복지부지정 전국 제1호 사회적협동조합입니다.